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인혼자 민사소송 part 7 압류 자결 후 은행 방문하여 돈 받기 / 추심요청서, 추심신고서 작성비결 및 양식 (하나부 입금 받았어요!)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7:46

    저 혼자 민사소송 part 하나. 에서 part 6까지 약 6개월을 거쳐서 우오은코승에 승소를 하고 채무자의 7줄에 채권 압류 및 회수 명령 신청서를 제출하 슴니다. 제발 채무자 은행에 돈이 있기를 바라면서 압류 결정을 받았어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압류 결정 후 은행을 찾아 돈을 받는 비결, 은행 갈 때 추심 요청서 등 작성해서 가져가야 하는데 추심 요청서 작성 비결 및 사랑 첨부 서류, 그리고 은행에서 돈을 받은 후 법원에서 추심 신고서 제출 비결 및 작성 비결 등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끝까지 가!!나 혼자 민사 소송 part 7압류 결정 후 은행 방문하고 돈 받는 것!추심 요청서 징수 신고 작성 방법 및 양식


    >



    이번 포스팅에 앞서 먼저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소송 당사자는 제가 아니라 제 장인입니다. 장인이 사업을 하고 있고 거래처에 미수금이 있어 사위인 제가 과인서를 진행하게 되었고, 장인이 공인인증서가 없어 우편으로 이 모든 것을 진행 중입니다.먼저 저는 거래처(이하, 채무자라 칭함)에 화증명을 발송했습니다만, 지불을 하지 않고 지불 명령을 법원에 신청했습니다. 지급명령 후 채무자는 지급명령에 대한 이의신청을 제출했고 결국 민사소송으로 이어졌습니다. 민사소송 변론기의 최초 채무자는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 나는 약 6개월 만에 승소를 하면서 집행권 원 있는 판결문을 손에 쥐게 되옷슴니다. 따라서 민사소송 경험이 없어 판결문상의 주민번호도 누락되었고 송달의 주소지도 사업장의 주소지였기 때문에 승소는 하였으나 압류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판결경정 등으로 해결했지만 추후 포스팅 의도) 매우 최근에는 채무자의 재산압류를 할 차례입니다. 우선 저는 채무자의 은행 계좌를 압류하기로 하고 채무자가 어느 은행을 이용하고 있는지 모르는 랜덤으로 7개 은행을 뽑아 채권 압류 및 회수 명령 신청서 제출 후 큰 사건 없이 압류에 성공해 슴니다. 아래는 첫 압류 자결문이란다.​​


    음! 그럼 사양압류 결정문도 받았으니 제가 압류한 은행에서 돈을 갚아야겠죠? 이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제3채무자를 거둬 돈을 받는 비결을 알아봐겟슴니다. ​


    나 혼자 민사 소송 part 6에서 보쇼쯔도우쯔 나는 채무자의 7개 개봉을 성공시켰습니다. 하지만 과연 채무자가 내가 압류 신청한 은행을 이용할 수 있을까? 이용한다면 통장에 돈은 들어 있는지 의문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3채무자 징슬치에 고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제가 바보같이 채권 압류 및 회수 명령 신청서를 제출하면 제3채무자 징슬치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보관금을 납부하지 않고 법원에서 각 은행에 송달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직접 7곳을 둘러보기로 했답니다.​​


    >


    제일 먼저 은행을 방문할 때, 그럭저럭 가면 안 돼요. 추심요청서를 작성해 가야 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 약 잘못하지만 나는 카카오 뱅크를 두번째의 압류 신청할 때 제3채무자에 포함을 했으니 두번째 압류 포스팅에서 서술합니다.)에서는 징수 요청서 작성 방법 및 처음 부서류 등 조사합니다.추심요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정말 예전에 해왔던 것에 비하면 너무 간단해요. 이는 1도 없습니다. 내가 처음 공부한 양식에 문제, 채권자, 채무자, 제3채무자는 등만 작성하면 비장 저입니다. 아래의 첫 번째 포스트잇이 추심요청서이고 제가 화살표해놓은 곳만 작성하면 됩니다. 너무 쉽죠?


    >


    ↓추심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세요.


    양식대로 추심요청서 작성을 마치면 양식에 첨부합니다. 에 있는 서류를 준비한다. 날)채권 압류 및 회수 명령 빵 전 그의 카피 2)채권자의 신분증 사본 3) 받을 채권자의 통장 전면의 사본을 뒤에 처음의 부하했으면 좋겠어요. 간단한가요. ​ 나는 7개 은행을 압류한 것으로 추심 요청서를 7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은행들을 장인어른께서 직접 방문하셨어요. 먼저 은행을 방문해 채권자인데 소송을 통해 압류한 추심금 요청에 왔다고 하면 안내를 해줍니다. 그럼 준비해서 가져간 추심 요청서를 은행원에게 제출하면 처리해 줍니다. 그 자리에서 즉시 했으면 좋는데 확인 후, 납입하고 주는 돈이 있으면 2~3개 속에 입금된 준다고 하더라고요.​ 7곳을 전체 둘러본 결과 4개 은행은 채무자가 전혀 이용하지 않는 은행 오쯔슴니다. 그래도 3개 은행에 계좌가 있었지만, 잔고가 전혀 없거나 없어서(생계비 압류 금지)의 징수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 가운데 한 은행에서 돈이 들어옸 슴니다. 더구나 내가 청구한 김(약 총 청구 금액 700만원 중 약 한 00만원)이 들어왔네요. 그래서 이 은행에 돈이 더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이 걸리고 2번째의 압류를 준비하기로 했 슴니다. 2차의 압류는 잔액이 더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은행과 카카오 뱅크와 판정하 슴니다. ​ ​ ​


    제3채무자(은행)에서 돈을 입금했을 때 법원에 얼마를 입금된와 징수 신고를 해야 합니다. 압류의 결정문 주의번을 보면 이렇게 씌어 있습니다.​​


    >


    주의 하나 번 내용을 보면 아무리 은행에 가서 돈을 받아왔더라도 법원에 추심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나중에 다른 채권자가 압류, 가압류를 하고 자신이 배당을 요구하면 내가 받은 돈을 공탁하라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받았다면 빨리 추심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네요.어렵게 받아온 돈인데 다른 채권자와 자기가 나눌 수는 없어요. 부지런한 놈이 더 가져갈 거예요! 그럼 추심신고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이것도 너희가 간단해서 설명하기 귀찮을 정도에요.그러면 추심 신고서도 추심 요청서와 같은 양식을 다시 보내드려서 이미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위의 이미지가 추심신고서 양식입니다. 되게 쉽죠? 추심 요청서 작성 비결과 다를 바 없어요. 추심신고서 제출 시 압류신청한 법원에 제출해야 합니다. (민사소송한 법원이 아닌) 입금된 통장 내역도 함께 제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제출하지 않았습니다만, 별다른 사고는 없었네요.■추심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


    정말 한마디로 돈을 받는 당당한 채권자가 오히려 싫어해요. 추심하고 압류하면서 채무자가 재산이 없다면 이게 무슨 고생인지. 오히려 채무자는 아무런 대응도 없고, 그때그때 조사하면서 하는 것은 채권자 몫이고... 이걸로 돈을 갚으라고 폭행하고 협박하고 그랬어요. 그렇다고 절대 불법적인 추심을 해서는 안됩니다.​ 우선 저는 1부 첫 00만원 정도는 받고 있지만 통장에 돈이 더 있는 것 같은 2번째의 압류를 들어요. 그래서 채무자의 재산을 확인하기 위해 재산명시신청을 했습니다. 또 형사고소를 위해 고소장도 작성해 놓은 상황이지만 징수된 돈을 확인한 뒤 고소장을 제출하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 신용불량자 등록신청, 사업장 또는 거주지 유체동산 압류까지 모두 할 견해입니다. 이번 블로그의 부제인 '끝까지 간다'와 같이, 저는 진짜 끝까지 가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은 재산명시신청 작성 방법이므로, 제가 신청한 결과 등 생생하게 시달하겠습니다. 항상 긴 글 읽어주시고, 이웃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